[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병옥)는 지난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5일간 청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정자)와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자치회 김미혜 회장 학생과 교직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이 제일 많은 시간인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정문 및 현관에서 학교폭력 예방 피켓을 들고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문구와 활동 내용은 학생들로부터 설문조사하여 완성하였으며 ▲피켓 캠페인 활동 ▲학교폭력 관련 앙케이트 조사 ▲학교폭력 인식 제고 스티커 붙이기 ▲학교폭력 관련 문구 현수막 제작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권혜진 부학생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에 항상 관심을 두고 평상시에도 꾸준하게 노력했으면 좋겠고, 친구를 서로 존중하는 청주여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학교폭력예방은 일정 기간이 아닌 1년 365일 24시간 청소년과 학생이 있는 모든 장소와 시간에서 진행되어야 하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지켜나가는 일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 폭력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나부터, 그리고 내 주변으로 확장되어 학교 폭력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출발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 살맛나는 세상!’을 목표로 청소년폭력 예방 및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청소년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면 청소년전화(1388)나 청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275-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