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산업과학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바이오월 설치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9-20 08:20:10
  • -
  • +
  • 인쇄
- 공기정화·힐링 효과 겸비한 교육공간 조성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박한수)는 실내공기질 개선과 스마트팜 교육을 결합한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조성된 바이오월은 2025년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식물활용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영동군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총 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본관 1층 다목적 멀티실에 10.56㎡ 규모로 성공적으로 설치했다.
 


스마트팜과 학생들이 직접 공기정화 식물의 종류 선정부터 배치 설계, 식재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였으며, 이 과정을 통해 다양한 공기정화 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첨단 바이오월 원격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스마트팜의 기초 기술을 실습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장을 완성했다.
 

설치된 바이오월은 단순한 공기정화 기능을 넘어 시각적 힐링 효과까지 제공하며, 학교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으며, 다양한 학생활동과 교직원회의가 진행되어 학교의 전 구성원이 공기정화 식물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스마트팜 유리온실과 수직식물공장 실습시설도 동시에 시공 중으로, 바이오월과 함께 체계적인 미래농업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박한수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바이오월 설치는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학생들이 미래 직업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공간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용적 교육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는 이번 사업은 환경 개선과 교육 효과를 동시에 달성한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