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가족역량 강화 및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적 지원 강화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7-11 10:27:50
  • -
  • +
  • 인쇄
- 가족의 힘, 인성을 키우다‘소소한 힐링 가족캠프’운영

◦ 7월 12일-7월 13일, 1박 2일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 운영
◦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가족 구성원 간 가족의 힘을 재발견하고 인성을 고양하는 교육적 기능 강화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7월 12일(금)-7월 13일(토), 1박 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가정(15가정, 50명)을 대상으로 가족역량 강화 및 인성 함양을 위한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긍정적 경험을 공유하여 건강한 가족공동체 형성 및 바른 인성 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가정 중에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을 통해 인성을 키우는 기회를 갖기 희망하는 15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족들이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통해 가족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며 인성을 고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 프로그램은 ▲ 가족 마음 열기 레크레이션 ▲ 자연친화적 힐링 체험 ▲ 가족 간 소통 증진을 위한 콘서트 ▲ 가족 간 공동 창작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바쁜 일상생활에서 가족 간에 평소 알지 못했던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가족캠프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2년차「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학생맞춤통합지원 하나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가족의 힘, 인성을 키운다’라는 주제로 우리 가족 징검다리, 가족 상담, 가족문화 소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학생의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