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평화교육 확산·국제 협력 강화 계획 발표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1국 대한민국 지부 연합이 지난 4일 서울 노원구 비엔티컨벤션에서 '2025 빛나는 송년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후원자와 회원, 협력기관 관계자 등 약 130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평화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가수 신이나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김순이 사무국장이 IWPG 글로벌 11국의 주요 성과와 2026년 신년 계획을 소개했다. 한 해 동안 평화 활동에 기여한 기관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장선희 글로벌 국장은 “IWPG 여성평화교육을 통해 사람의 소중함을 깨닫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평화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평화는 배우고 훈련하며 습관이 돼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평화는 선택이 아니라 책임이라는 마음으로 더 넓은 국제사회 속에서 평화의 가치를 심어가겠다”고 밝혔다.

케이크 커팅과 축배를 올리는 시간에 이어 만찬 교류 시간에는 트로트 가수 이승율의 축하 공연과 행운권 추첨이 더해져 참석자들이 한 해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IWPG 글로벌 11국은 2026년에도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여성평화교육 확산, 평화문화 전파, 여성 평화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