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랜카드 만들며 응원메세지 담기
◦ 경쟁 없고 평화로운 나란히 운동회를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 유아, 학부모, 교직원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란히 운동회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원장 구자숙)은 10월 24일~25일(수) 양일간 온 가족이 마음껏 뛰고 놀 수 있는 학부모 참여 가족 체육대회 ‘나란히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나란히 운동회’는 경쟁 없이 평화로운 모두의 운동회로 화도은솔유치원 교육공동체인 유아,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였다. 운동회는 다양한 신체 놀이와 흥겨운 댄스로 진행되었고, 교육공동체 간 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며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운동회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에어바운스 장애물 달리기, △붕붕 타요레이스, △컬러 카드 뒤집기, △벌룬 크러쉬, △파도 타기, △줄다리기 △댄스 MVP 등의 다양한 신체활동이 진행되었다. 교육공동체는 하나가 되어 응원하고 소통하며 소중한 추억을 나누고,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유치원 교육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운동회에 참여한 정연아 아버님은 “오늘 나란히 운동회가 아이와 부모에게는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 운동회라 매우 기대가 크고 설레었습니다. 가족과 다 함께 모여 넓은 공간에서 뛰어놀며 즐기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만 5세 졸업 전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하는 좋은 추억을 준비해주신 원장선생님과 교직원분들께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를 건넸다.
교직원들은 “유아들이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뛰고, 함께 응원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고 행복했습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화도은솔유치원 구자숙 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이 되어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나란히 운동회를 통해 2가지의 가치를 가슴에 담았길 바란다. 첫째는 끝까지 최선을 다함, 둘째는 정정당당함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시간으로 교육공동체가 하나로 연결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