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성과…우수 순회사서 배출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12-12 12:39:20
  • -
  • +
  • 인쇄
- 작은도서관 운영 안정화·전문성 향상에 기여, 협력 기반 확대로 지속 가능한 도서관 생태계 조성


[은평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을 배치해 운영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연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사업의 일환으로 순회사서 1명을 선발해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물빛캐슬작은도서관 ▲해모로꿈모락작은도서관 ▲힐스테이트녹번역작은도서관 3개소의 작은도서관을 지원했다.

순회사서는 작은도서관의 운영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기관 특성에 맞춘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을 연결하는 소통과 협력의 매개 역할을 한다.

특히 올해에는 사업의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의 순회사서가 ‘우수 순회사서’로 선정되는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관계자는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작은도서관의 운영 안정성과 서비스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며, 특히 우수 순회사서 선정이라는 성과는 현장의 꾸준한 노력과 기관 간 협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작은도서관과의 협력기반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도서관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내년에도 순회사서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의 작은도서관과 협력하며 주민 누구나 책과 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작은도서관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