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능곡고등학교, ‘에코서포터즈’ 지역과 함께하는 환경 실천활동 앞장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7-04 14:01:15
  • -
  • +
  • 인쇄
- 전공 연계기사 작성부터 수질 측정·모의의회까지 다양한 환경 참여 확대

◦ 시흥능곡고등학교 ‘에코서포터즈’, 전공과 연계한 환경 기사 작성과 실천 활동으로 환경 인식 제고
◦ 급식 잔반 줄이기 캠페인 및 시화호·장현천 수질 측정 등 지역 생태 환경 체험
◦ 시화호 환경문화센터 연계 체험 및 청소년 모의의회 참여 예정 등으로 환경 정책 참여 기반 마련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능곡고등학교(교장 이재선)는 ‘에코서포터즈’동아리를 중심으로 교내외에서 다양한 환경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적 경험을 쌓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 분야와 환경을 연계하여 직접 과학 기사를 작성하며,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교내에서는 급식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펼치며 자원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 속 실천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지역 생태 환경에 대한 체험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시화호와 장현천 등 인근 하천의 수질을 직접 측정하고 분석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문제를 몸소 체감하며 탐구심을 키워가고 있다. 또한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블루카본, 해양플랑크톤, 대기환경, 악취 등 다양한 환경 주제를 접하며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는 2학기에는 청소년 모의의회를 통해 환경 관련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는 활동도 예정되어 있어, 지역과 연계한 환경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심화시킬 계획이다.
 

시흥능곡고등학교 관계자는 “에코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환경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기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활동과 정책 참여를 통해 생태 감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