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선정된 대상은 2023년부터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현금 및 현물 후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병원 및 업체 등 총 6개소(송이비인후과의원, 미소마취통증의학과, 에코월드, 호주면세점직영할인점 매탄점, 반품아울렛, 중앙메디칼약국)이다.
‘매일 1004, 우리동네 나눔가게’ 기부증표 전달사업은 2023년도부터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긴급지원, 사례관리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다양한 민간자원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해 이웃돕기 후원자를 적극 발굴하면서 시작되었으며, 또한 정기후원자에게 후원가게 증표를 전달하여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나눔·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변민자 위원장은 “복지욕구의 다양화에 따라 지역 내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협의체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더불어 지역 내 복지자원 체계강화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개선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강조하였다.
김은정 매탄1동장은 “기부 현판 전달을 통해 기부문화 저변확대와 더불어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후원과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