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환경소방위 바이오랩스 유치 노력 주문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9-05 15:09:17
  • -
  • +
  • 인쇄
균형건설국·바이오식품의약국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이태훈)는 5일 제428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균형건설국과 바이오식품의약국 소관 2025년도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을 심사했다.


의원들은 각종 지역 현안과 도민 생활과 밀접한 예산 집행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개선을 주문했다.

변종오 의원(청주11)은 “초정~증평 지방도 확포장 공사 지연으로 주민 불편이 커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횡단보도 바닥 LED 설치를 통해 보행 안전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영은 의원(진천1)은 “청주국제공항 운항지원금 지원 요건 충족에 따른 예산 반영과 신규 노선 연계를 강조한다”며 “신규 노선 지원을 통해 공항 활성화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황영호 의원(청주13)은 “바이오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필요하다”며 “바이오랩스 유치를 통해 도내 바이오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용규 의원(옥천2)은 “지하차도 비상대피시설 설치 필요성이 높다”며 “도내 지하차도와 터널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미설치 구간을 보완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호경 의원(제천2)은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인력 배치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행사가 원활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노금식 의원(음성2)은 “바이오 관련 시설들의 공간 활용 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달라”며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바이오랩스 유치에 적극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이태훈 위원장(괴산)은 “항공사 재정지원과 관련해 손실 노선 보상 현황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도민의 다양한 항공 수요가 차질 없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