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와 아동보호전문기관, 정책 제언 전달식 진행

최준필 기자 / 기사승인 : 2020-12-30 15:17:50
  • -
  • +
  • 인쇄
[전북=세계타임즈 최준필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30일(수),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완진)으로부터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제언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김완진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 최은희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 사무국장, 이명연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정책 제언문은 지난달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 2020 아동권리체험전 ‘놀꿈(놀면서 꿈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가 함께 작성한 내용을 취합해 마련됐다. 정책 제언문은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에 전달됐다.


 정책 제언문에는 아동의 놀 권리 보장 및 아동의 안전 보장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①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는 횡단보도 설치, ②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시설 확보, ③전라북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개정 촉구 등이 있다.

 
 김완진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는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움을 아끼지 않고 아동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명연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은 “이번 정책 제언을 통해서 아동권리 증진방안에 대해 다시 한번 고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동 관련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전라북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제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입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최준필 기자 최준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