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남구, ‘남구톡톡’ SNS 기자단 20명 모집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1 16:41:29
  • -
  • +
  • 인쇄
- 23일까지 접수…취재‧SNS 가능한 광주시민 대상
- 개인 활동량에 따라 월 5만원 이내 원고료 지급
[남구=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온라인 소통 강화를 통해 관내에서 펼쳐지는 삶의 이야기를 남녀노소 모두에게 전달하기 위해 남구톡톡 SNS 기자단으로 활동할 멤버를 공개모집한다.  

 

남구는 11일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SNS 매체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취재 역량을 갖춘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남구톡톡 SNS 기자단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20명 내외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취재 활동 및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만 18세 이상 광주시민이다.  

 

남구 주민이거나 사진 및 동영상에 관심이 많으면서 SNS 활용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 선발하며, 직장인 및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기준은 개인 SNS 계정 보유 여부와 팔로워 수, 최근 6개월 이내 게시물 수 보유 및 활성화 여부, 콘텐츠 제작 능력 등 3개 분야 6가지 평가 지표이며, 각 평가 지표를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29일 발표되며,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개인 활동량에 따라 월 5만원 이내에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이메일(woongboy81@korea.kr) 또는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기획실 미디어팀(☎ 607-2145, 21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개인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해 구정 소식을 비롯한 관내의 다양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전달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남구톡톡 SNS 기자단을 공개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남구톡톡 SNS 기자단 출범을 앞두고 지난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단 명칭 이벤트를 실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남구톡톡’를 공식 명칭으로 확정한 바 있다.  

 

‘남구톡톡’은 ‘남구, talk, talk’의 합성어로 남구의 구정 소식과 축제 및 관광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손권일 기자 손권일 기자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