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의용소방대연합회 새 도약 다짐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16:53:08
  • -
  • +
  • 인쇄
- 19일 이효진 연합회장 이임·김재성 신임 연합회장 취임 - [세계타임즈=충남 이현진 기자] 충남소방본부는 19일 도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충남 의용소방대 발전과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이효진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제16대 김재성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임하는 이효진 회장은 재임 기간 화재·재난 현장 지원은 물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주도하며 의용소방대의 외연 확장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대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의 결속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효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함께 땀 흘려 온 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지킴이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새로 취임한 김재성 회장은 다년간의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풍부한 현장 경험과 탁월한 조직 운영 역량을 두루 갖춘 인물로, 현장 중심의 조직 운영을 이끌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재성 신임 회장은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지역 안전의 최일선 조직”이라며 “대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성호선 충남소방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소방과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유기적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충남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소방 관계자와 도내 의용소방대원 등 다수가 참석해 이임 회장의 앞날을 축복하고 신임 회장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