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09-17 17:42:34
  • -
  • +
  • 인쇄
- 146명 대상 직무 맞춤형 교육… 보호아동 지원 역량·전문성 제고 -
- 경계선지능 아동 이해·‘AI ’활용 등 실무 중심 교육… 힐링캠프 등 후속 프로그램도 추진 -


[인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17일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진행했으며 보육사와 기타 직군으로 나누어 총 7기에 걸쳐 진행됐다.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일시보호시설 종사자 146명이 참여해 직종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와 보호아동 지원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내용은 ‘경계선지능 아동의 이해’와 ‘생성형 AI 활용’ 등 공통 교육과 함께 직무 특성에 따른 아동상담기술, 주거지원제도, 아동프로그램 개발, 회계실무 등 세부 과목으로 구성되어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첨을 맞췄다.

또한 종사자 교육뿐만 아니라 아동생활시설별로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인권교육 등 권리 인식 향상 프로그램도 병행해 아동들의 자기 보호 능력 강화에 기여했다.

인천시는 오는 10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업무 소진 예방 및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한 힐링캠프 등 후속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사자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복지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은 시 아동정책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높아져 보호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 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아동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역량 강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