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행안부 우수조례 기관표창 수상‘대전 유일’선정....고령화 통합돌봄 해법 제시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11-24 18:37:31
  • -
  • +
  • 인쇄



[중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오은규)는 2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김옥향 의원이 발의한 ‘대전광역시 중구 한의약 육성 조례안’이 선정되어 중구의회가 자체 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5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총 8개의 자치단체가 자체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중구의회가 대전 지역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근 대전 중구 고령 인구의 증가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한 한의지원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중구의회에서는 성공적인 통합 돌봄 시행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체계적 육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265회 임시회에서 한의약 육성 조례를 제정했다.

‘대전광역시 중구 한의약 육성 조례안(김옥향 의원)’은 ▲구청장의 책무 및 한의약 과학화·정보화 시책 추진 ▲추진 사업 및 한의미래위원회 설치·구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의약 육성 조례 제정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 한의사를 중심으로 공식 발족된 통합 돌봄 사업단을 통해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 한의약 육성 조례안을 발의한 김옥향 의원은 “이번 수상은 매우 의미 있고 뜻깊은 경험이다”며 “이 조례안 통과 이후 추진되는 한의 의료봉사 및 통합 돌봄 사업 현장을 더욱 세심히 살펴, 모든 구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은규 의장은 “대전 중구의회가 ‘2025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자체 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구의회는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