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문화학생 상담 연수 운영

이현진 / 기사승인 : 2022-06-22 21:56:51
  • -
  • +
  • 인쇄


[세계타임즈=충북 이현진 기자] 충청북도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다문화학생 상담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전문상담(교)사의 다문화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학생 상담에 필요한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과정이다.
 

연수는 도내 전문상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탈북학생의 이해와 지원 ▲다문화가정과 다문화학생의 이해 ▲사례를 통한 다문화학생 전문상담 전략 및 실습 등을 주제로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인 방송인 블랑카(정철규)를 강사로 초빙해 참여자의 흥미를 높이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생한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장에서 다문화학생이 점점 많아지고 다문화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전략 등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연수를 신청하게 됐다.”며 “상담교사의 다문화학생 상담 역량강화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이 많아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연수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선생님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며 “학교 현장에 그만큼 다문화학생 상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연수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