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학생교육문화관 문해교육 학습자, 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이상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1 23:03:29
  • -
  • +
  • 인쇄
문해교육 최점순 씨, 전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수상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부안학생교육문화관에서는 문화관의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최점순 학습자가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에서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안학생교육문화관은 시화전에 △배움이 주는 행복한 경험과 문해교육을 통한 새로운 일상을 주제로 3명의 학습자 작품을 제출하였고, 그중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느낀 행복을 표현한 최점순 학습자의 「내 친구들」 작품이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최점순 학습자는 “글을 배우기 전에는 내 마음을 표현하기가 어려웠지만, 부안학생교육문화관의 문해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나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문화관에서 열심히 공부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부안학생교육문화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의 성과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가진 학습자들의 노력의 결과”라면서 “부안학생교육문화관은 앞으로도 초등학력인정을 위한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부안학생교육문화관은 2017년부터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기관 중 유일하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기회를 놓쳐 문자해득능력 부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지역의 성인들에게 교육 및 학력취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