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약목면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열려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10-12 23:12:43
  • -
  • +
  • 인쇄
주민 800여 명 참여…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칠곡군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칠곡군은 지난 11일 약목중학교 운동장에서 주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회 약목면 한마음 체육대회 및 주민화합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약목면 체육회(회장 장정희), 청년협의회(회장 홍성국), 약목면(면장 심재충)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약목면 이장협의회(회장 길경우)가 후원했다.
 


체육대회는 면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과 전통놀이 중심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가야금 연주와 풍물놀이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으며, 이어진 투호·고무신 던지기, 줄다리기 등 경기에서는 마을별 응원 열기가 뜨거웠다.

오후에는 지역가수 공연과 면민 노래자랑이 이어지며 세대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와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체육대회가 약목면의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주민이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를 위해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약목면은 지난해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회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청년협의회와 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직접 기획과 진행을 맡으며 지역의 자율성과 참여문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