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권 보호 노래 공모전 수상작 선정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12-15 19:01:21
  • -
  • +
  • 인쇄
[교권 ON 존중 UP, 교권을 노래하다] [아산시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교권 존중과 상호 배려의 학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교권 보호 노래 공모전」을 실시하고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통해 교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존중과 소통이 살아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에는 관내 여러 학교에서 다양한 창작곡이 접수되었으며, 창의성, 완성도,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4곡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수상곡들은 아산교육지원청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관내 학교에 안내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는 해당 곡들을 활용해 교권 존중 캠페인, 학교 행사, 아침·점심시간 방송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소통하는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은 “교권은 교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학교 공동체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가치”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권 존중의 메시지가 노래를 매개로 자연스럽게 학교 현장에 스며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권 보호와 상호 존중의 학교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